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아시나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아시나요?”
  • 세종굿뉴스
  • 승인 2017.06.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은 6월 21일(수)~23일(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검정고시 접수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홍보할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접수기간 동안 건강검진에 대한 정보를 청소년과 부모에게 안내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교를 다니는 청소년들은 생애주기별(3년에 1회씩)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지만, 학교 밖 청소년들은 생애주기별 건강검진을 실시하지 못해 여성가족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연계하여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 5월 보도자료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무료 건강검진을 확대 시행하고 청소년 특별지원과 연계해 치료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서비스는 9세 이상 24이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연중 상시 신청을 받아 건강검진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을 통해 신청이 완료된다. 추가제출이 요구되는 구비서류에는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1부(청소년증, 여권,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초본 중 택1), 학교 밖 청소년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총 3가지만 준비하면 된다.

 류권옥 센터장은 학교 안과 학교 밖으로 나뉘지 않고 청소년이라는 이름으로 하나 되기를 바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도 재학 중인 청소년들과 같이 동일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