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멘티 모집
「세종시, 청년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멘티 모집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4.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관련 포스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세종평진원)은 오는 411일부터 52일까지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사업에 참여할 세종시 청년 멘티 20명을 모집한다.

모집하고 있는 분야는 △4차 산업 △공직진출 △직무분야 △자격증 취득 △창업 △진로 및 기타 6개 분야로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선발된 멘티에게는 1인당 1백만원의 교육비와 현직자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올해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지난해까지 청년희망배움터라는 이름으로 진흥원에서 운영한 사업이다. 특히 2024년에는 문화ㆍ예, 기술 및 행정 분야의 확대 지원을 위하여 멘토 업무 협약 기관을 기존 19곳에서 23곳으로 늘렸다.

그간 사업에 참여한 멘티들의 공통된 목소리는 현직자의 업계 관련 소식과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었으며, 전공 관련 역량 부분에서 많은 향상을 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대다수였다.

궁 영 원장은 이번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지역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세종시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 (044-865-9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