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 선수단, 세계 제패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 선수단, 세계 제패
  • 최승균 기자
  • 승인 2024.04.1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금1·은4·동2 획득
금메달을 수상한 이현아 선수가 정중앙에 서있는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 선수단, 세계 제패

-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금2 획득 -

세종굿뉴스=최승균 기자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민호) 유도 선수단이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금 1, 4, 2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 장애인체육회 소속 유도 선수단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카자흐스탄 투르키스탄에서 개최된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에서 메달을 대거 획득하며 세종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난 13일 열린 청각(DB) 개인전 -60급에 출전한 이현아 선수는 카자흐스탄 선수를 상대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73급에 출전한 황현 선수와 -100급에 출전한 양정무 선수는 각각 카자흐스탄 선수를 상대로 결승에서 아쉽게 패해 은메달을 획득했고 -52급에 출전한 정숙화 선수는 3위 결정전에서 인도 선수에 승리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어 지난 14일 열린 청각(DB) 여자부 단체전에 출전한 이현아 선수가 은메달, 남자부 단체전에 출전한 양정무 선수가 동메달, 유도 기술을 보여주는 카타에 출전한 정숙화 선수가 은메달을 각각 획득하는 결실을 거뒀다.

특히 이현아 선수는 세종시장애인체육회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 기업 연계를 통해 발굴한 선수로 이번 국제대회에서 금 1, 1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최민호 시장(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장)이번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진심으로 자랑스럽다세종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선전해 준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