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와 함께하는 거리이동 상담』 운영
2017년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와 함께하는 거리이동 상담』 운영
  • 세종굿뉴스
  • 승인 2017.04.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13일 세종시 관내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동반자와 함께하는 거리이동 상담”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동반자(Youth Companion)란 청소년상담분야에 자격과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상담사로써 학교, 지역아동센터, 또는 지역사회연계망을 통해 발견되는 위기청소년을 1:1개인상담을 통하여 심리적 지지와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전화 1388 및 청소년동반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청소년 및 부모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상담 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위기 및 위기가능성의 청소년들을 발굴 및 연계할 수 있는 지역사회청소년사회안전망(CYS-Net)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평소에 학교생활 및 친구관계에서 스트레스를 자주 받아 힘들었는데 어디에 고민을 말해야 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청소년전화 1388을 알게 되어 마음이 놓인다. 그리고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에게도 알려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류권옥센터장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더 큰 어려움으로 가는 것에 대한 예방책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기위해 노력할 뿐 아니라 개인상담과 더불어 학업지원, 의료지원, 청소년 활동지원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이루게 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청소년전화 1388 이용방법은 전화상담 1388또는 지역번호 + 1388,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sj1388.or.kr-사이버상담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