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가정형Wee센터 사업 홍보활동
세종가정형Wee센터 사업 홍보활동
  • 세종굿뉴스
  • 승인 2017.02.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중?고등학교 교감 단 회의에 참석해서 홍보활동 진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이하“청소년진흥재단”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세종가정형Wee센터(이하 “가정형Wee센터”)는 지난 21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단 회의에 참석해 가정형Wee센터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형Wee센터는 학교폭력 및 가정 내 학대와 방임 등의 문제로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학업중단 위기를 겪는 학생들에게 기숙형으로 주거(돌봄)와 상담?교육?치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교육기관”이다. 가정형Wee센터는 2016년 12월 8일에 세종시교육청과 청소년진흥재단이 위탁계약을 맺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정형Wee센터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가정폭력, 해체, 방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교폭력 피해자, 등교거부 학생, 기타 부적응으로 보호가 필요한 중?고등 남학생으로 15명 정원으로 운영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대다수 중?고등학교 교감들은 “그동안 학교 부적응 및 가정환경의 어려움, 부모의 방임을 경험한 학생들을 위한 지역기관 연계 방안이 어려웠는데 가정형Wee센터가 개소하므로 부적응 학생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과 함께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가정형Wee센터 사업 안내를 담당했던 안철현 실장은 “가정형Wee센터 사업 안내를 통해서 교감선생님들의 다양하고 현실적인 질문에 답변을 해주면서 부적응학생들을 위한 학교와 센터가 상호 협력하는 첫 걸음을 내딛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가정형Wee센터 사업 홍보를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해서 가정형Wee센터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