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노후의 시작!’
‘활기찬 노후의 시작!’
  • 세종굿뉴스
  • 승인 2013.03.1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열려

  2013년 3월 15일(금) 오전 11시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 이하 '복지관'),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 '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성웅 이하 '지역자활센터'), 공동주관으로 진행된『2013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이 세종종합사회복지관 4층 어울림홀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유한식 세종특별자치시장, 유환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강용수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부의장, 민병원 세종중앙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과 관계공무원, 기관실무자 등 16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에게 사업에 대한 이해 및 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진행되었으며, 인사말, 격려사, 참여자 대표의 선서문 낭독, 노인일자리 사업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노인일자리사업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의 노인문제를 해결하고, 일하고자 하는 건강한 어르신들에게 노인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취감 고취 및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 복지관의 노인일자리사업에는  복지형 "老-老케어", "희망가득", 공익형 "사랑가득" 사업을 운영하여 110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재가노인지원센터에서는 복지형 "老-老케어" "사랑의 실버하우스", 공익형 "해피바이러스", 시장형 "실버카페"사업에 총 94명의 어르신이 참여한다. 또한 지역자활센터는 시장형 "아파트택배" 사업을 운영하여 12명의 어르신이 참여한다.

  이번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게 된 김○○ 어르신은 현재의 삶이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경제적 소득보장만이 아니라 자존감과 자신감, 그리고 사회참여라는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얻는다고 하였다.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과 함께 시작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이 지역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의 시작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