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사회발전에 필요한 올바른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여 밝고 건전한 사회건설에 이바지
국가와 사회발전에 필요한 올바른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여 밝고 건전한 사회건설에 이바지
  • 세종굿뉴스
  • 승인 2013.01.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장 이취임식에서 조주환 신임지부장 포부밝혀

  지난 1월 8일 오후 2시 사단법인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특별자치시지부 지부장 이?취임식이 수정웨딩홀 4층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사단법인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특별자치시지부 관계자 및 유한식 세종특별자치시장, 신정균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방성수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준비단장을 비롯한 사회복지기관 및 각종단체장, 실무자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장백기 이임지부장은 그동안 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를 위해 애쓴 공로로 참석한 내빈의 뜨거운 박수와 함께 재직기념패를 받았다. 재직기념패를 받은 장백기 이임지부장은 "그동안 지역청소년들에게 사춘기 넘치는 에너지를 건강하게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동아리 육성 등에 중점을 두고 일했다”고 말하며, 신임지부장에게 "일하는 동안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기를 부탁”하였다.

  이어 지부기를 전달받은 신임 조주환 지부장은 “국가와 사회발전에 필요한 올바른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여 밝고 건전한 사회건설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힘들고 어려운 청소년과 함께 나누는 삶을 통해 이웃과 사회에 봉사하며 같이 할 것을 약속"했다.

  유한식 세종특별자치시장은 "신임 조주환 지부장은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에서 10여년간 일을 하며 지금의 세종중앙재단의 기틀을 마련한 인재”라고 말하면서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복지에 힘을 써주길 부탁”하며,  "어려운 여건에서 청소년복지위해 애써온 장백기 이임지부장의 노고를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지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정균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도 나라의 기둥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마음과 함께 "그동안 애써온 장백기 이임지부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신임지부장을 선두로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우수사례를 만드는 세종특별자치시지부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이취임식에서는 다른 이취임식과는 다르게 청소년진흥재단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청소년헌장낭독과 청소년들이 이취임식을 환영하며 준비한 난타공연도 있어 의미가 있었다. 또한, 사회적기업 휴먼에듀피아(대표 구본성)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청소년복지사업에 써달라고 하며 후원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있어서 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똑똑한 한 사람보다는 더불어 살 줄 아는 열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공동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00년 1월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는 청소년 문화, 복지, 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세종특별자치시지부는 그동안 지역청소년들이 맑은마음, 밝은얼굴, 바른행동을 추구하며 각자의 삶에서 이를 실천하면서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펼쳤다.

  신임지부장의 취임과 함께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가 변화하는 청소년 문화와 복지,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청소년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하여 진일보한 행보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