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특성화 사업 청소년문화의 핫 스폿 ‘청소년특화거리’ 조성 첫 출발!
청소년 특성화 사업 청소년문화의 핫 스폿 ‘청소년특화거리’ 조성 첫 출발!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3.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름동,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청소년특화거리 조성 및 제1회 청소년특화거리 기획회의 -
사진설명: 아름동에서 진행 된 청소년특화거리 조성 및 제1회 청소년특화거리 운영 기획회의 모습

세종시는 지역의 청소년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과 협의하여 2024년 개별 센터간 차별화된 청소년 특성화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학업 외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교육 정보를 접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계획에 함께 하는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4년 청소년특화사업으로 청소년문화의 핫 스폿 청소년특화거리조성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특화거리 조성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공간과 여가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중심의 청소년문화를 신장시키고 활성화하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을 성장시키기 위해 지역의 청소년센터, 청소년삼담복지센터와 연계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단체들과 연계하여 청소년특화거리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했다.

지난 36일 청소년특화거리 조성과 2024년 제1회 청소년특화거리 진행을 위하여 아름동에서 제1회 협력기관으로 참여는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와 함께 제1차 기획회의를 개최하고 첫 시작을 준비하였다. 회의에서는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청소년들의 문화를 스스로 창조하는 환경조성을 위해 청소년들의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통해 청소년들의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공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청소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세종시내 청소년특화거리 조성으로 청소년들이 자신들이 다양한 주제로 모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