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도 제3회 명예학위 수여식’개최...첫 대제학 배출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도 제3회 명예학위 수여식’개최...첫 대제학 배출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4.02.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세종시장 축사하는 모습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도 제3회 명예학위 수여식 개최

첫 대제학 배출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 이하 진흥원)2024221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 B2 세종음악창작소(누리락)에서 제3회 명예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세종특별자치시장, 세종시의회 의장, 세종시교육청 부교육감 등 내빈과 학위 수여 대상자, 그리고 가족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

진흥원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을 통해 평생교육 학습자들의 학습 성취도를 인정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명예학위제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수여식에 참석한 내외빈과 학위수여자 기념사진 모습

이번 수여식에서는 전임학사 45, 부제학 6, 대제학 5명으로 총 56명에게 학위대상자가 배출되었으며, 지난 3년간 총185명의 명예학위 취득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수여식은 집현전 최초로 대제학 학위가 수여된 뜻깊은 행사였다.

이번 수여식에서 첫 대제학 학위를 수여받은 이OO씨는 오늘 이렇게 값진 학위를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학위 수여자들의 학위모를 날리는 퍼포먼스 진행 모습

진흥원 최민호 이사장(세종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시민들의 평생교육의 터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명예학위제는 학습자들의 학습 열정을 고취하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세종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시민들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