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2.0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모기간은 2월 7일(수)부터 4월 7일(일)까지 -
사진설명: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포스터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 하고,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제 2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6 1() 개최된다. 이와 관련하여 27()부터 47()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3년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가장하고 싶은 활동(23년 청소년활동 실태조사 결과)으로 문화·예술활동으로 꼽아 이에 관련하여 세종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정책제안과, 전반적으로 세종시 청소년들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 하고자 기획됐다.

2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는 만9~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6인 이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27()부터 47()까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www.sj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의 시정 참여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정책제안서 작성 교육 및 발표 컨설팅등 워크숍이 진행된다.

접수된 청소년정책제안서는 서류심사를 거쳐 6개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고, 본선을 통해 최종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본선대회 61() 현장방청 심사, 전문가 심사, 사전온라인 심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작년 1회 정책제안대회에 제출된 청소년정책이 우리 시의 제안이 수용되어 올해 사업으로 추진되는 좋은 사례가 나왔듯 올해 진행될 정책제안대회에도 청소년들의 반짝이는 정책제안 아이디어가 발굴 될 거라 기대되고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로 세종시 청소년 정책의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sjyouth.or.kr)를 참고하거나 활동협력(070-5089-196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