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세종갑 당협, 김밥 만들기 봉사
국민의힘 세종갑 당협, 김밥 만들기 봉사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4.01.1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 후 종사자 간담회 개최
세종갑 당협 관계자와 아동센터 아동들이 함께 김밥 만드는 모습

국민의힘 세종갑 당협, 김밥 만들기 봉사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 후 종사자 간담회 개최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국민의힘 세종시() 당원협의회(위원장 류제화)16일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 위치한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센터장 전미경)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점심 김밥을 만드는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류제화 당협위원장, 최원석 사무국장, 이소희 홍보위원장, 신아영 미디어위원장을 비롯해 10여 명의 당협 소속 당원들이 참여했다.

당원들과 함께 김밥을 만든 어린이들은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었다. 어린이들 중 몇몇은 김밥 말기에 서툰 일부 봉사자들보다 더 빼어난 실력을 선보여 주변의 웃음을 자아냈다.

세종갑 당협 관계자와 센터 종사자들과의 간담회 진행 모습

봉사활동 후 바로 이어진 센터 근무 종사자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시설 운영상의 문제점과 시설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에 관해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미경 센터장은 돌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나날이 커지는 데 비해 돌봄시설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종사자들이 아이들을 더욱 잘 돌볼 수 있도록 시와 정치권의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류제화 위원장은 초저출산 시대에 돌봄과 교육은 국가의 책임이라며 오늘 함께 김밥을 만든 아이들 얼굴에 피었던 웃음꽃이 시들지 않도록 국민의힘이 비상한 각오로 필요한 정책을 강구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