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천애안요양원, 해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세종천애안요양원, 해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12.23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대학교 문화컨텐츠디자인전공 학생들의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해피 크리스마스 카드만들기에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충청대 문화컨텐츠디자인전공 학생들 모습

세종천애안요양원, 해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천애안요양원(원장 권혁진)은 충청대학교(총장 송승호) 문화컨텐츠디자인전공 학생들이 1218() 14시에 방문하여 요양원 1층 프로그램실에서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언어로서 표현하기 힘든 감정이나 경험을 미술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게 어르신이 직접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고 색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충청대학교 교학처장 조성옥(시각디자인학과 교수), 입학처장 조경희(사회복지학과 교수)와 문화컨텐츠디자인전공 최준수 학생 외 3, 요양원 종사자 8, 어르신 20명이 참여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에 참여해서 몰입하고 있는 어르신 모습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준수 과대표는 어르신들이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모습이 좋았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또 다른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밝혔다.

세종천애안요양원 권혁진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인지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사회적 상호작용 및 감정표현에도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인지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