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포상운영사무국 청소년성취포상제 자체 직무연수 개최
세종포상운영사무국 청소년성취포상제 자체 직무연수 개최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3.12.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청소년활동, 청소년성취포상제 -
사진설명: 청소년성취포상제 연수를 듣고 있는 예비 포상담당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1220일부터 28일까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이하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담당관 직무연수를 ·오프라인 혼합형 교육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통합교육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육으로 구성되어있다. 지난 20일에는 7명의 포상담당관이 신규포상담당관으로 위촉되었으며 28일까지 교육과정을 진행하면 총 10명의 신규포상담당관이 배출된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에서 스스로의 잠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목표를 성취해나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된 이후 현재 140여개국이 운영 중이며, 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2010년 한국형 운영모형 개발 연구 후 2014년부터 국가정책사업으로 정식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우리지역의 신규포상담당관이 많이 배출되어 겨울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성취포상제를 접하고 도전 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질 것을 기대하며 24년도에는 점차 청소년성취포상제가 활성화 될것이라 생각한다.” 라고 전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