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우리는 음악대장!” 성공적으로 데뷔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우리는 음악대장!” 성공적으로 데뷔
  • 최승균 기자
  • 승인 2023.12.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공동모금회 현안문제 지원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에 참여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우리는 음악대장!” 성공적으로 데뷔

- 2023년 공동모금회 현안문제 지원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에 참여 -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순영)는 지난 129()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진행된 세종시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에서 공동모금회 현안문제 지원사업으로 기획한 우리는 음악대장!”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음악대장!” 프로그램은 다문화 및 한부모가정 아동의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기획한 집단음악활동으로 지난 7월 말부터 시작해 20회의 수업과 2회의 발표회로 계획되었으며 악기를 통해 소통하고 협동하는 과정을 배우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공동모금회 현안사업으로 지원받아 운영한 "우리는 음악대장",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문어의 꿈>을 우쿨레레로 연주하는 모습

이번 연합발표회에서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의 참여 아동들은문어의 꿈을 우쿨렐레로 연주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고, 특히 무대에 선 심진 아동은 여러분같이 노래 불러요라며 청중에게 함께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여유를 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였다.

사업을 기획한 이순영 센터장은 정서적으로 위축된 아이들이 악기를 통해 또래 간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을 배움으로써 사회성 향상과 자신감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는 세종시 조치원읍 초등학교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와 급식 및 생활지도, 예체능 프로그램 운영 등 종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