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미디어 바로보기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미디어 바로보기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3.11.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 개발 프로그램 ‘WWW.미디어리터러시’ 학교연계 수업으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 -
사진설명: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진행 모습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10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청소년활동 개발 프로그램 ‘WWW. 미디어 리터러시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미디어 바로보기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WWW. 미디어 리터러시프로그램을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지역 내 도담중학교와 연계하여 중학생 청소년 1,000여명에게 해당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10월과 11월에 걸쳐 진행하였다.

사진설명: www.미디어리터러시 프로그램 교육 후 청소년들이 만든 네티켓 포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담중 청소년은 미디어 리터러시라는 새로운 개념을 알아서 좋았다. 올바른 미디어 사용방법을 알게 되어 앞으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이 시작 될 것 같다. 거의 모든 청소년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는 지금, 시대에 걸맞는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 보급 담당자는 “WWW.미디어 리터러시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미디어 리터러시를 쉽게 이해하고 미디어를 주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