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어르신 건강을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영양생활” 진행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어르신 건강을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영양생활” 진행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10.3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교육을 받고 계신 어르신 모습(사진제공=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어르신 건강을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영양생활진행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제1권역 수행기관으로 1024~30(5일간)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어르신 중 영양교육이 필요한 134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영양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양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대상자에게 건강한 식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단백질 음료와 함께 5대 영양소가 고루 갖춰진 식재료를 이용하여 직접 주먹밥을 만들어먹음으로써 노년기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소근육 활용을 통한 신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진행했다.

재가 어르신이 주먹밥 만드는 모습(사진제공=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여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간 음식을 고루 섭취해야 한다는 것도 알려주고 생활지원사와 함께 주먹밥도 만들어 먹으니 더욱 꿀맛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양교육에 참여한 김균 생활지원사는 조물조물 주먹밥을 만들며 좋아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치매예방도 될 것 같아 오늘 하루가 정말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류권식 센터장은 평상시 어르신들은 영양이 고루 담긴 식사를 하기 어렵지만, 이번 영양교육을 통해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신체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까지 챙겨드릴 수 있었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르신들의 노후가 보다 건강해지고 행복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