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미로운 활동을 접목시킨 학교 연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들에게 크게 호응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10월 11일, 세종시 지역 내 중학교 청소년들 대상으로 학교연계 ‘WWW.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개발한 ‘WWW.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은 지역의 중학교 1~3학년 전교생 대상으로 10월 ~11월 동안 프로그램 보급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10월11일은 2학년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앞으로 1, 3학년은 11월에 예정되어 있다.
이 날 학교연계 프로그램 “WWW.미디어 리터러시”는 중학교 2학년 학생 225명(9학급)이 참여해 4시간동안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은 ▲미디어 및 미디어 리터러시의 이해▲정보의 판별 및 비판적으로 바라보기▲개인정보의 보호 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주제별로 듣고 활동하면서 미디어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 보급 담당자는 “WWW.미디어 리터러시”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미디어 리터러시를 쉽게 이해하고 미디어를 주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을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