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보육 교직원 위로·격려, 화합의 장 열렸다
세종특별자치시 보육 교직원 위로·격려, 화합의 장 열렸다
  • 최승균 기자
  • 승인 2023.10.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보육인 한마음대회…보육교사·원장 등 65명 표창장 수여
제11회 보육인 한마음대회에서 세종시장상을 수상한 보육 교직원 유고장들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 보육 교직원 위로·격려, 화합의 장 열렸다

- 11일 보육인 한마음대회보육교사·원장 등 65명 표창장 수여 -

- 보육교직원 900여 명 참여복면 장기자랑·축하 공연 등 진행 -

세종굿뉴스=최승균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난 11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11회 세종시 보육인 한마음대회를 열고, 보육 교직원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상호 간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한마음대회는 김하균 시 행정부시장과 최교진 교육감 등 내빈을 비롯해, 보육 교직원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영유아, 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세종!’이라는 주제로 열린 한마음대회에서는 그동안 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보육교사 및 원장,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등 65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어 본격적으로 진행된 한마음대회에서는 보육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복면 장기자랑, 축하 공연 등으로 화합과 치유의 시간이 마련됐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보육교직원이 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에 있을 때 아이들 또한 행복할 수 있다라며 세종의 미래,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처우개선비, 장기근속수당, 맞춤형 복지포인트, 교사근무환경개선비 등 8종을 보육 교직원에게 지원 중이며, 관내 어린이집에도 보조교사 및 도우미, 보육교사 연가·교육 보장을 위한 대체교사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체조리사,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치료사 인건비를 지원하여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이다특히 타 시도 대비 높은 수준의 처우개선비를 지급하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맞춤형 복지포인트를 정규직 전원에게 지급하는 등 교직원 처우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