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 사무관 임용자 22명, 임용식 개최
세종시청 사무관 임용자 22명, 임용식 개최
  • 최승균 기자
  • 승인 2023.10.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시장“책임감 갖고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 기여”당부
사무관 임용자 22명 임용식 후 최민호 시장과 함께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청 사무관 임용자 22, 임용식 개최

- 10일 가족·동료 직원 축하 속 임용식 개최자부심 고취 계기 -

- 최민호 시장책임감 갖고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 기여당부 -

세종굿뉴스=최승균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과 동료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관 임용식을 개최했다.

새롭게 임용되는 22명의 사무관들은 828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6주간의 5급 승진리더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규 사무관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가족들에게는 꽃다발을 증정했으며, 최민호 시장을 비롯한 행정부시장, ·국장 등 시청 간부들과 대화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사무관 임용까지 헌신적으로 지원한 배우자 등 가족이 직접 세종시 상징 배지를 사무관에게 달아주는 행사를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최민호 시장은 평소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크고 작은 정책은 5급 사무관 책상에서 발상한다며 이들을 진정한 공직의 꽃으로 칭송한 바 있다.

최민호 시장은 이 날 임용식에서 “5급 사무관은 무거운 책임과 업무량으로 고생이 많지만 보람도 큰 자리라며 임용자들에게 깊은 격려와 영광의 박수를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무관 임용자는 물론 지금까지 헌신적으로 지원해준 가족들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세종시 사무관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