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아카데미 2023 세종 축제 개막식 합창 공연 참여
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아카데미 2023 세종 축제 개막식 합창 공연 참여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10.1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익힌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제공’

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아카데미 2023 세종 축제 개막식 합창 공연 참여

그동안 익힌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제공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에서 운영하는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굴렁쇠아카데미)는 지난 6, 세종호수공원 중앙무대에서 진행되는 세종축제 개막식에 참여하여 시민합창단(지휘자 서창규)과 함께 합창 공연을 진행 했다.

이날 공연은 굴렁쇠아카데미에서 매주 진행되는 합창 시간에 익힌 끼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단독 공연으로 바람의 빛깔을 선창 하였고 시민들과 함께 붉은 노을’‘내 나라 내 겨레를 완창하며 관객들의 마음에 따뜻한 바람을 불어 넣었다.

굴렁쇠아카데미 유윤경(연서초 5) 청소년은 그동안 열심히 연습하여 공연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환호 해 주니 기분이 좋았다. 무대에서 내려오니 짜릿한 전율이 느껴졌다고 전했으며 굴렁쇠아카데미 보호자 김〇〇씨는큰 무대에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노래 하는 모습이 기특하고 자랑스러웠다. 굴렁쇠아카데미 참여가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것 같아서 담당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굴렁쇠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014,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합창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다수의 지역 축제에 참여하며 미래 희망을 노래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굴렁쇠아카데미는 여성가죽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며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