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개최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3.09.22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임헌무, 이하 세종시 꿈드림)922() 오후 4, 센터 내 한누리실에서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을 통해 교재지원 온라인 강의 멘토링수업 검정고시모의고사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검정고시 당일 도시락 지원 검정고시 응시자 응원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등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올해 48일 시행된 1차 검정고시에서는 전체합격자 63(초졸 8, 중졸 10, 고졸 45)을 배출하였고, 이번 810일 시행된 2차 검정고시에서는 전체합격자 65(초졸:1, 중졸:13, 고졸:50), 과목합격 4(고졸 4)을 배출하여 세종시 꿈드림을 통해 올해 총 13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졸업학력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합격증 수여식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검정고시 증서를 직접 받으니 검정고시를 합격했다는 실감이 나서 더 기쁜 마음이 크다.”, “검정고시 만점을 받아 너무 기분이 좋고 그만큼 내 꿈에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안정적으로 대학을 갈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 꿈드림 센터에 많은 선생님들의 도움 덕분에 이런 결과가 있을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며 모든 선생님께 감사를 전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임헌무 센터장은 올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 모두 축하하고, 앞으로 청소년들의 행보에 귀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도 매년 늘고 있는 만큼 센터에서 청소년들의 학업 지속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대학 면접 특강104()에 진행예정이다. 면접 예상 질문 구성, 면접 답변 작성 팁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를 도울 예정이다. 927일까지 센터 홈페이지(https://sj1388.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