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안전감시단 9월 정기회의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 안전감시단은 지역 내 청소년 활동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9월 16일(토) ‘청소년 안전감시단 9월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이용하고 있는 이동수단의 안전 캠페인을위해 ▲이동수단 안전규칙 ▲자전거 후미등 달기 등 학교 등∙하교 이동수단 안전 활동을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소년의 이동수단으로 거리에서 많이 보이는 전동 킥보드를 두 명 이상이 타고 이동을 하고, 안전장비 또한 착용하지 않고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감시단은 지속적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전동 킥보드 안전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안전감시단 청소년들은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이동수단에 대한 안전수칙 등을 정리해 보면서 친구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야하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안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우리지역의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청소년 안전감시단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 044-864-7935)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