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가정방문 전문가 제4차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교육 실시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가정방문 전문가 제4차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교육 실시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9.1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케어플래너를 위한 그림책 활용 상담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가정방문 전문가 4차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교육 

- 홈케어플래너를 위한 그림책 활용 상담 -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황미영 관장)915() 기관 내 교육실에서 4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교육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복권위원회 기금지원으로 진행되는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학대피해 아동에게 다양한 일상생활 지원과 더불어 전문상담인력인 홈케어플래너가 가정을 방문하여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홈케어플래너를 대상으로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미숙팀장 및 외부 독서치료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가족기능강화 독서치료 프로그램 세가독을 적용하여 그림책을 활용한 상담 교육을 진행했다.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지역관리자 윤여울은 그림책을 활용한 상담 방법은 좀 더 친근하게 내담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매개체이자 내면의 마음을 표현 할 수 있는 치료 기법이다. 독서치료 전문프로그램으로 재학대를 예방하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 학대피해아동의 가족 및 아동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으로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