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독거노인취약가구 사랑의 집 정리 봉사활동
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독거노인취약가구 사랑의 집 정리 봉사활동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9.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집 정리 봉사활동 후 단체사진(사진제공=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독거노인취약가구 사랑의 집 정리 봉사활동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센터장 한기정, 이하 주거복지센터)31() 오전 10시부터 사랑의열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착한집수리사업의 일환으로 집수리봉사단 뚝딱이’(이하 봉사단)와 함께하는 사랑의 집 정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날 행사에는 뚝딱이봉사단(단장 김일호), 세종신용보증재단 여민봉사단(이사장 김호병), 세종시의회 김충식 부의장,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담당자,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조치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폐기물 수거에 도움을 주었다.

집안 물품을 꺼내놓고 선별해서 정리해놓은 모습(사진제공=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이번 집 정리 봉사를 진행한 가구는 세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의뢰로 선정되었으며, 조치원읍에 거주하고 있는 저장 강박 의심가구에 방문하여 집 내부 청소 및 정리 정돈 등을 통하여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였으며 소독 및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단원은 우리의 노력으로 한 가족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신용보증재단 김상훈 부장은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더 살기 좋은 세종을 위해 신용보증재단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집안에 쌓아놓은 버려야 할 물품들 선별하는 모습(사진제공=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주거복지센터 한기정 센터장은 봉사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주거취약계층의 쾌적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3년 기획사업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중위소득 100% 이하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하여 대상자들에게 주거의 편의성과 주거 안정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주거복지센터는 주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긴급주거지원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주거상향지원사업과 긴급지원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주거복지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거복지센터(044-868-5424)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