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2023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모사업 ‘몸튼튼 마음튼튼(배드민턴&음악 교실)’진행
세종지역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2023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모사업 ‘몸튼튼 마음튼튼(배드민턴&음악 교실)’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8.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주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몸튼튼 마음튼튼(배드민턴&음악 교실)을 운영하게 된다. 몸튼튼 배드민턴프로그램은 대평동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음악프로그램은 본센터 집단지도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해당 사업은 3월부터 시작하여 올해 12월에 마무리되는 사업으로 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각종 강사비, 재료 구입비 등 다양한 지원이 있기 때문에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에게 보다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 번에 선정된 세종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박미애 본부장) 2023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주제) 지원사업을 통해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전미경 센터장)가 공모사업이 선정 되어 몸튼튼(배드민턴 교실)’ , ‘마음튼튼(음악 교실)’ 로 나누어 진행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이번 공모사업은 아동의 권리를 보호증진실현하기 위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아동권리기반의 지역중심 Meta NPO 공모사업으로 지난 2022년에 이서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에서 계속하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대평 유랑단이라는 팀명으로 세종시 지역의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등에 재능기부 형태의 순회공연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난 4()7() 지역사회의 휴먼노인주간보호센터를 시작으로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의 기관에 약 6~8회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휴먼주간보호센터에서 공연하고 있는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7() 세종천애안요양원 공연에서는 정지안 외 14명의 아동들이 님과함께, 아리랑, 어버이은혜 등의 우쿨렐레 합주공연과 뉴진스(어텐션), 아이브(러브다이브) 등의 방송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전미경 센터장) 앞으로도 이용아동들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다양한 자원들에 대한 보답으로 재능기부 형태의 공연을 진행하여 자신감과 자기효능감을 확보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즐거움과 활력을 전해주는대평유랑단의 공연을 기대해 주세요.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