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전감시단, 기후환경 교육으로 지속가능한 실천 선언
청소년 안전감시단, 기후환경 교육으로 지속가능한 실천 선언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8.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안전감시단 기후환경 교육 및 정기회의 진행 -
사진설명: 청소년 안전감시단 교육 및 정기회의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 안전감시단은 지역 내 청소년 활동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85() “기후환경 교육 및 정기회의를 하였다.

이날 기후환경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기후환경 위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산화탄소 농도 ▲플라스틱 등 인공물 증가 ▲지속불가능 지구와 세계 청소년 등에 대한 문제를 다루며,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지속가능한 실천 방안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설명: 청소년 안전감시단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실천선언

안전감시단 청소년들은 기후환경 교육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인간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다양한 생태계의 입장에서 현상을 바라보고, 기후환경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소감을 밝히며 생활 속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자 ▲분리배출 잘 하기 ▲다회용 컵 사용하기 ▲10분 이내 샤워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등 끄기 ▲오래된 옷 리폼하기 ▲물 아끼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을 실천하기로 선언했다.

또한, 정기회의는 9월에 진행 될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을 위해 기후환경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실천적인 방안을 찾는데 초점을 두고, 체험부스 운영방법에 대한 논의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준비를 하였다.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안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우리지역의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청소년 안전감시단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044-864-79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