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들5단지, 시각장애인연합회와 지원을 위한 협약체결
해들5단지, 시각장애인연합회와 지원을 위한 협약체결
  • 현창환기자
  • 승인 2023.07.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들을 발굴하여 각종 프로그램 및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협약
이길숙(우측)해들마을 5단지 관리소장과 유성식(좌측)세종시시작장애인협회장이 업무협약후 기념사진모습(사진제공=해들마을5단지 관리사무소)

해들5단지, 시각장애인연합회와 지원을 위한 협약체결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725일 세종시 해들마을5단지(관리소장 이길숙)와 세종시 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유성식, 이하 "연합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들마을5단지 자원봉사자 결단식과 함께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아파트 단지 내 시각장애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다짐했다.

업무협약후 양쪽기관 관계자들 기념사진(사진제공=해들마을5단지 관리사무소)

이길숙 관리소장은 연합회와 만남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이 필요하며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을 발굴하여 각종 프로그램 및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단지 내 커뮤니티 활동에도 적극 반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회는 지난 1995년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익옹호를 위해 설립된 단체로 시각장애인의 이동지원을 위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하고 있다.

주요활동으로는 시각장애인의 알권리와 정보접근을 위한 세종점자도서관 운영 및 주간보호 프로그램 운영,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사업 등 시각장애인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