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참여로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도움닫기
세종시, 시민참여로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도움닫기
  • 최승균 기자
  • 승인 2023.07.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지난달 70명 선정
제4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 후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 시민참여로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도움닫기

- 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지난달 70명 선정 -

세종굿뉴스=최승균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기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4기 시민참여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70명이 선정됐으며, 교통과 안전 돌봄과 복지 문화와 활동 일자리와 공동체 등 4개 분과로 운영된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 불편 사항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 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신규 시책·정책방향 제안, 제도개선사항 제시 등 역할을 도맡게 된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 추진에 있어 양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역량강화, 돌봄·안전이 구현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윤금이 천안시 성평등 전문관이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시민참여단 활동"주제로 강의하는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2009년 도입된 여성친화도시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하며, 세종시의 경우 지난해 재지정 됐다. 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세종을 비전삼아 5대 역점 추진목표에 따라 세부과제를 추진 중이다.

5대 과제는 시민참여로 양성평등 실현 양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강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확대 지속가능한 안전 도시 조성 빈틈없는 돌봄 추진체계 강화 등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윤금이 천안시 성평등전문관은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시민참여단 역할 등을 강의했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밑거름이자, 강력한 추동력이 되는 만큼 그 역할을 시민참여단 여러분께서 주도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