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포스코이엔씨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포스코이엔씨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7.05 21:1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연계형 사업
에어드림 경보수업후에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포스코이엔씨, 조치원소방서,  생활지원사 관계자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포스코이엔씨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자원연계형 사업 <에코드림 경보수사업>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특별자치시 제1권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에서는 포스코이엔씨 지정기탁사업으로 <에코드림경보수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에코드림경보수사업>은 자원연계형 사업으로 제1권역(조치원읍, 전의면, 전동면, 소정면)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5가구의 대상자를 대상으로 일주일동안 낡고 안전에 취약한 집수리에 나섰다.

이 사업에는 조치원 소방서의 업무협조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진행된 5가구에 화재감지기와 소화기가 설치되어 독거어르신의 안전한 거주지 조성에 보탰다.

전동면에 거주하는 김00어르신 댁에서 정리정돈하는 자원봉사자들 모습(사진제공=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자원봉사로 사업에 동참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들과 포스코이엔씨 현장사무소 직원들은 간간이 비가 오는 날씨에도 대상자 집에 쌓여있던 쓰레기 및 옷가지를 배출하고 묵은 때를 씻어주는데 구슬땀을 흘렸으며 집안 내부 청소 및 집 정리 전반을 도맡아 처리했다.

전동면에 거주하는 대상자 김00 어르신은 내 평생 이런 날이 올지는 몰랐어. 궂은 날씨에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와서 집을 청소해주니 너무 고마워라고 말하였다. 전동면에 거주하는 또 다른 대상자 김00어르신은내가 천식을 앓고 있는데 거실 바닥에서 물이 올라와 장판이 다 곰팡이가 피었어. 자식들도 못해주는 걸 우리 생활지원사 선생님이 해결해주니 얼마나 고마워. 정말 감사해라고 말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2020년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위탁받아 진행중인 사업으로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중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안전지원, 사회참여, 자원연계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코드림경보수사업>을 마무리하며 류권식 센터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위기 상황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 2023-07-12 00:18:42
지역사회의 이러한 노력들로 독거어르신들께서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하실 수 있으니 아주 보람되고 감사한 일입니다.

2023-07-11 18:34:35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이 느껴지네요
궂은 날씨에도 힘써 주신 분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인것 같습니다
훈훈한 소식에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비양 2023-07-06 09:53:50
지역사회에서 이런 일들을 하다니 멋지네요~

좋아요 2023-07-06 09:52:09
사회 구석구석까지 돌보고 챙기시는 분들이 있어서 든든합니다. 어르신들이 깨끗해진 집에서 건강하게 살 수 있게 되어서 좋아하실 것 같네요^^

굿이예요 2023-07-06 09:38:42
천천히 읽어보니 정말 많은 분들의 손길이 닿았네요.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직원분들과 포스코이엔씨 직원분들, 조치원 소방서의 협조까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