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세종지역회의, 국민공감대 확산을 위한 세종 평화통일포럼 개최
민주평통세종지역회의, 국민공감대 확산을 위한 세종 평화통일포럼 개최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5.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 '최근 한반도 정세와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주제로 기조강연
2023년 제1차 세종평화통일포럼 진행 모습(사진제공=민주평통세종지역회의)

민주평통세종지역회의, 국민공감대 확산을 위한 세종 평화통일포럼 개최

최근 한반도 정세와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세종지역회의(부의장 정효선)517최근 한반도 정세와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2023년 상반기 세종 평화통일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세종 평화통일포럼은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국제정세의 흐름과 한반도를 둘러싼 통일안보 환경에 대한 이해넓히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에 관한 의견수렴을 위해 열린 포럼으로 진행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평화통일포럼은 △기조강연 통일준비와 국제협력에 관한 정책설명 주제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2만여 민주평통자문위원이 중심에 서서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국민단합을 위해 앞장서자고 요청했다. 이어 윤상욱 외교전략기획관실 심의관은자유, 평화, 번영의 인도-태평양 전략에 대한 정책설명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에서는최근 한반도 정세와 통일대북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지역의 자문위원과 전문가들이 지정토론에 참여하여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포럼에 참여한 김연오 지회장은정부의 평화와 통일정책은 일관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