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전감시단, 나와 지구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청소년 안전감시단, 나와 지구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5.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밀무지개축제에서 제로 웨이스트 & 탄소중립실천 캠페인 진행 -
사진설명: 청소년 안전감시단 캠페인활동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 안전감시단은 지역 내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513() 3회 해밀무지개축제에서 아동, 청소년, 시민을 대상으로 나와 지구를 위한 제로 웨이스트 & 탄소중립실천캠페인을 진행했다.

제로 웨이스트란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거나 재활용하여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사회운동으로, 탄소중립실천과 함께 세종시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설명: 청소년 안전감시단 캠페인활동 진행

13일 진행된 청소년 안전감시단 캠페인은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나의 소비습관과 분리배출 실천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 탄소중립실천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5R 실천항목과 자가진단 체크하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알아보기 자원순환과 재활용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양말목 네임택 & 손바느질 주머니 만들기로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안전감시단 청소년들은 오늘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어서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도 환경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실천으로 지구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안내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청소년 안전감시단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044-864-79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