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 어린이날 행사와 함께 운영”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 어린이날 행사와 함께 운영”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5.08 08: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세종장영실고와 함께 참여 -
사진설명: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올해 새로운 방식인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를 운영한다. 첫 시작으로 세종장영실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주최하는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55일 진행된 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체험부스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과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자원봉사관련 퍼즐 맞추기, 자원봉사 O,X퀴즈, 십자낱말퍼즐, 메모리게임, 두볼이 거울만들기 등 자원봉사 보드게임을 진행 하였다.

사진설명: 세종장영실고 보건간호확과 재능기부 봉사활동 체험부스 운영 ‘세종시 건강지킴이’

또한 세종장영실고등학교의 보건간호학과 자원봉사 동아리 청소년들의 세종시 건강지킴이주제로 혈압체크, 심폐소생교육을 진행하며 재능기부 봉사 활동 체험부스를 운영 하였다.

향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세종장영실고등학교와 협력하여 지역 내 청소년 행사 및 축제에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를 운영하여 청소년 대상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청소년자원봉사 사업 담당자는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박람회 운영으로 연간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청소년에게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과 가치를 전달하여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이 점차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멋쟁이 2023-05-08 22:11:02
아이들이 너무 멋지네요! 훌륭한 사람들이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