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제11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3.04.17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참여 활동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수립과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왕성한 활동을 기대 -
사진설명: 제11기 세종시참여위원회 위촉식 단체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415() 11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시행 2021.07.15.]에 의거하여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위원회이며,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1부 위촉식에서는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5명이 보호자들의 응원 속에서 세종특별자치시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연간활동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며,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세종시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수립과정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사진설명: 제11기 세종시참여위원회 워크숍 진행사진

2부 워크숍은 청소년정책‧참여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역할과 정책제안활동의 핵심과제 등을 이해하며 임기1년 동안의 활동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나율 청소년위원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역사회와 세종시청소년들을 위하여 주도적으로 청소년정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