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면 공동체 거점, 전의면 복컴 문 열다
전의면 공동체 거점, 전의면 복컴 문 열다
  • 최승
  • 승인 2023.03.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156억 원 투입 지하1층 지하 3층 규모…24일 정식 개관
전의면 복컴 전경(사진제공=세종시청)
전의면 복컴 전경(사진제공=세종시청)

전의면 공동체 거점, 전의면 복컴 문 열다

총 사업비 156억 원 투입 지하1층 지하 3층 규모24일 정식 개관, 요리실습실, 마을부엌, 체육관, 도서관 등 시설 갖춰

세종굿뉴스=최승균 기자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 거점이 될 전의면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시는 24일 전의면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최민호 시장과 상병헌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강준현 국회의원, 김학서 시의회 부의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성악 공연 등 식전 공연부터 경과보고,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기념사, 축사, 기념식수,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했다.

전의면 복컴은 기존 전의면사무소 부지에 6,202면적을 추가 확보해 건축했으며, 국비 21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56억 원이 투입됐다.

전의면 복컴 개관식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전의면 복컴 개관식 최민호 시장 축사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규모는 지하 1, 지상 3층 연면적 3,467규모로 한솔동정음관, 연동면, 조치원읍 복컴에 이은 네 번째로 건립이다.

특히 전의면 복컴은 설계단계에서 녹색건축 인증, 에너지 절약을 위한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 제로에너지 건축물인증 등 예비인증도 완료했다.

시는 건립 초기부터 사용자 중심의 건축이 될 수 있도록 주민대표 등 25명으로 구성된 건립협의회가 설계 단계부터 준공까지 참여했으며,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수시로 건립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전의면 복컴 개관식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전의면 복컴 개관식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전의면 복합커뮤니티센터는 1층에 요리실습실·마을부엌, 2층에 다목적체육관·동아리실·댄스연습실·악기연주실·회의실, 3층에 도서관·탁구장·체력단련실 등을 구성해 문화·체육·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복컴 개관으로 주민들이 행정·문화·체육·교육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주민 편익과 삶의 질이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전의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개관을 통해 북부권 세종 주민들의 문화·여가생활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며 주민 간 만남·교류 또한 더 활발해져 면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