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3.03.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건은 ‘세종이 미래다, 청소년이 미래다.’
‘세종이 미래다, 청소년이 미래다.’ 정책제안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이 미래다, 청소년이 미래다.’ 정책제안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1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슬로건은 세종이 미래다, 청소년이 미래다.’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 하고,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여 ‘2023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6 10() 개최된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부터 424()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슬로건은 세종이 미래다, 청소년이 미래다.’ ,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비전을 참고하여 오늘과 미래세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 하고자 만들었다고 한다.

1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는 만9~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6인 이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321()부터 424()까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www.sj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책제안대회 주제는 세종특별자치시 미래를 위한 청소년지원방안으로 청소년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문화, 여가, 놀이 청소년 건전한 육성을 위한 건강, 안전, 생활교육 청소년 자치권 보장을 위한 참여, 권리, 인권 청소년 미래를 위한 진로직업, 환경기후,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 공모가 가능하다.

접수된 청소년정책제안서는 서류심사를 거쳐 6개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고, 본선을 통해 최종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본선대회는 610() 현장방청 심사, 전문가 심사, 사전온라인 심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sjyouth.or.kr)를 참고하거나 기획운영팀(070-5089-196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