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 현창환기자
  • 승인 2022.12.1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라는 시어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 초정​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에 초청강사로 온 나태주시인과 청소년들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에 초청강사로 온 나태주시인과 청소년들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시집 <풀꽃>의 작가공 나태주 시인 초청 강좌

현창환 기자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 10() 14시부터 16시까지 세종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나태주 작가(시인)를 초청하여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작가와의 만남은 청소년들의 욕구조사를 통해 선정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으로 직업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데 목적을 두고 프로그램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진행되었다.

강사로 초청된 나태주 작가(시인)는 대숲아래서, 꽃을 보듯 너를 본다, 가지말라는데 가고 싶은 길이 있다 등 창작 시집 50권 출간과 산문집 및 문학 저서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이젠 잊어도 좋겠다, 꿈꾸는 시인 등 100여권을 출간하였다.

청소년들은 한 전문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구체화시키고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그 동안 가지고 있었던 작가라는 직업에 여러 궁금증들을 나누며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 진중하게 고민하는 한편,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관을 형성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 청소년은 시인님의 강연을 듣고 나의 진로에 대해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고 가치관이나 이야기들이 인상 깊었다.”라고 전했다. OO 청소년은 힘들 때 위로받던 시의 작가님을 만나 좋았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상담센터에서는 진로고민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뿐만 아니라 진로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과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