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의 날 행사「마음다음」개최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의 날 행사「마음다음」개최
  • 최승균 기자
  • 승인 2022.11.0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국립수목원에서 진행, 부모 및 아동 체험부스 사전 접수
2022년 아동학대예방의 날 행사 "마음 다음" 포스터(자료제공=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2022년 아동학대예방의 날 행사 "마음 다음" 포스터(자료제공=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의 날 행사마음다음개최

부모 및 아동 체험부스 사전 접수

세종굿뉴스=최승균기자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황미영 관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18일 국립세종수목원 내 축제마당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체험활동 및 작은음악회 마음다음’(아이 마음’, 아이다움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주최,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 열리며 식전공연 과 기념식 및 유공자 포상을 시작으로 세종예고 예다움의 작은 음악회및 아동학대예방인형극 신데렐라야 힘내!’ 공연을 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모와 아동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 다. 상담사가 진행하는 부모체험부스에서는 MBTI검사를 활용한 부모-자녀 성격차이 이해하기, 부모양육태도검사를 통한 양육태도 점검하기, 말 습관 카드로 부모의 언어 알아보기 등 부모 상담이 진행된다. 아동체험부스에서는 아동학대 및 아동권리 알아보기OX 퀴즈, 우리 가족 인생 3, 다육이 심기, 걱정인형 만들기, 보드게임, 풍선아트 등이 마련된다.

김미란 정신건강임상심리사는 이번 아동학대예방의 날 행사 마 음다음은 다양한 공연과 부모, 아동체험 부스를 통해 가족과 함 께 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아동학대 예방과 건강한 가족기 능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15일까지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이나 기관문의를 통해 접수 할 수 있 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전화(044-864-139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