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추억마당’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추억마당’ 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1.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 이하 센터)는 지난 29, 2022년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oh! sejong youth) 추억마당을 센터 유튜브(YouTube)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 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0(청소년문화활동의 진흥), 61(청소년문화활동의 기반구축)을 근거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주체적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문화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며, 청소년의 문화·예술·스포츠 등을 소재로 다양한 문화 체험이 펼쳐지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만들어 가는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이번 추억마당은 개별적인 지역행사로 추진되어 온 어울림마당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동시에 개최되는 어울림마당 운영주간에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숨가쁘게 달려온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과 참여 청소년들의 모습을 돌아보며 마무리 하게 되었으며 모든 내용은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연출하고 제작하여 더욱 의미 있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기획단 박가은(세종여고 1학년) 청소년은올해 2022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하며 직접 행사를 진행하며 오..유 어울림마당이 벌써 마지막 회기라고 생각하니 너무 아쉽지만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세종시청소년어울리마당은 청소년들이 문화를 스스로 기획하고 펼쳐나가며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문화를 개발해 나가는데 노력 하였으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준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