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위원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김효숙의원과 간담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김효숙의원과 간담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9.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참여위원회, 시의회 방문하여 청소년정책제안 논의-
사진설명: 김효숙의원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과 청소년 정책 방향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 97(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의 참여기회 확대와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김효숙의원과 청소년정책 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들이 만든 22년 청소년정책 주제 보호 관련하여 가정 밖 청소년지원에 대한 청소년쉼터 설치·운영건의 등에 대하여 논의하며 세종시 청소년 정책에 반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설명: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

이에 대하여 김효숙의원은 전국 유일하게 세종지역만 전무한 청소년쉼터의 설치·운영은 필요하다. 세종시청소년 인구는 현재 71373명으로 꾸준히 늘고 있지만 청소년을 지원하는 시설은 매우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정책제안 건의에 대하여 논의하며 청소년정책 방향성을 청소년들과 함께 전망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김정빈 위원은 청소년정책제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문을 얻어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캠페인활동, 토론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추진해나갈 것이다.”고 전하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청소년정책이 실현가능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들의 의견에 대해 귀기울여 청소년정책 참여 활동으로 이어나갈 것이며,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 행보는 SNS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