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가족통합프로그램 진행
조치원청소년센터 가족통합프로그램 진행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8.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렁쇠청소년방관후아카데미 지난 27일(토),‘우리 가족 행복스토리’
연서그라운드 체험모습(사진제공=조치원청소년센터)
연서그라운드 체험모습(사진제공=조치원청소년센터)

조치원청소년센터 가족통합프로그램 진행

굴렁쇠청소년방관후아카데미 지난 27(),‘우리 가족 행복스토리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에서 운영 중인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굴렁쇠아카데미)’는 지난 27(), 가족통합프로그램 우리 가족 행복스토리를 진행 했다.

가족통합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형성된 정서적 교류가 긍정적인 상호작용으로 이어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2회 진행하고 있으며 연서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요구도가 높았던 요리프로그램인 스트링치즈와 피자만들기, 송아지 우유 주기 등의 농장체험으로 청소년과 가족과 함께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연서 그라운드 체험모습(사진제공=조치원청소년센터)
연서 그라운드 체험모습(사진제공=조치원청소년센터)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보호자는 맞벌이로 인하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무더위가 끝난 후 높고 맑은 가을 하늘을 보며,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굴렁쇠아카데미 관계자는 가족통합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서로 소통하며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여 청소년과 가족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굴렁쇠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여성가족부와 세종시가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전문체험,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관내 초등 4~6학년 (초등 3학년은 10월부터 가능)은 누구나 이용가능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44-868-1522) 또는 카카오채널 조치원청소년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