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랑의 교실‘알아줘서 고마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랑의 교실‘알아줘서 고마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8.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는 지난 16일부터 183일간 세종남부경찰서(서장 박성갑) 및 세종북부경찰서(서장 황석헌)와 협업하여 의뢰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랑의 교실 알아줘서 고마워를 진행하였다.

사랑의 교실은 부모-자녀 성장프로그램과 함께 개인집단 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보호적 차원에서 청소년들을 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 비행 완화 프로그램을 기반한 교육과 상담, 신뢰서클을 통해 자발적 책임을 인식하고 긍정적 정서 경험으로 회복을 지원한다.

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며, 관계회복을 경험하고 회복적 생활교육을 기반으로 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자발적인 책임을 인지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전OO법교육, 마음조절법 교육을 통해 인간 존엄성 그리고 일탈에 대해 깊게 뉘우칠 수 있었고, 사건의 유무에 대해 생각해보며 정황과 정서에 성찰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 김OO청소년의 특성을 통해 자녀를 어떻게 대해야할지 알게 되었고, 자녀와 함께 교육을 참여함으로써 가족간의 조화를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되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