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시장“희생정신 기려 미래전략수도 건설”
최민호 시장“희생정신 기려 미래전략수도 건설”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8.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코로나19 고려, 비대면 생중계로 행사 개최
광복절 경축식에 참가한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
광복절 경축식에 참가한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

최민호 시장희생정신 기려 미래전략수도 건설

77주년 광복절 경축식코로나19 고려, 비대면 생중계로 행사 개최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15일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독립의 순간을 기억하고 선조들의 희생과 교훈을 되새겨 창조와 도전을 기회삼아 미래전략수도를 건설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15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유족, 시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공호 광복회세종시지부장의 기념사와 최민호 시장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독립유공자와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경축사를 하고 있는 최민호 시장(사진제공=세종시청)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경축사를 하고 있는 최민호 시장(사진제공=세종시청)

기념공연으로는 사계절하모니 어린이합창단과 세종시 교향악단에서 테너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앙상블을 구성해 우리가 원하는 우리나라’, ‘그리운 금강산’, ‘태극기 휘날리며’, ‘아리랑 환상곡등을 연주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고려해 독립유공자 유족과 관련단체를 중심으로 참석인원을 축소하고,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세종시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 지역에도 나라의 독립을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셨던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38명이 계신다라며 그 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다는 사실을 되새기며 그 정신을 이어 받아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완성해 또 다른 광복으로 가는 길을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주요 거리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시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해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는 등 '나라 사랑 태극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