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다움 “Youth(청소년)+~답다”
유스다움 “Youth(청소년)+~답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8.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 성료 -
사진설명: 세종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워크숍 단체사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7월 30일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세종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참여기구 간 교류로 친목과 화합의 장을 열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 자치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된 연합 워크숍은 ▲ 참여기구에 대한 이해 ▲우수사례 공유 ▲ 미션 임파서블 ▲ 체육대회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운영되었으며, ▲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 종합청소년센터(남세종, 북세종) ▲ 청소년센터(고운동, 새롬동, 조치원) ▲ 청소년자유공간(보람동)을 대표하는 7개 참여기구, 9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위 참여기구는 청소년 관련 법령을 근거로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기본법 제5)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활동진흥법 제4)로서 지방자치단체와 청소년센터에 청소년들의 의견을 제시하는 자치활동으로,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다.

박지후 청소년은 세종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이 한데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체육활동으로 단합 시간을 가지면서 타 기관 위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세종시 청소년들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고,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