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 한기정 기자
  • 승인 2022.05.3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정고시 합격을 출발점으로, “미래로 한 발자국” 성료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미래로 한발자국성료

세종굿뉴스 한기정기자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527() 오전 10,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은 합격증서 수여(12), 수여 청소년 소감 발표, 꿈드림 선배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꿈드림 청소년들을 위해 멘토링 수업을 해준 꿈드림 멘토·강사 선생님,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이 함께 하여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동시에 검정고시 응시 과정에 함께해 준 모든 스승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데 의미를 가졌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교육지원을 통해 교재지원 인터넷 강의 멘토링수업 검정고시모의고사 검정고시 대리원서접수 검정고시 당일 도시락 지원 검정고시 응시자 응원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등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지난 49일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 47명 중 전체합격 45, 과목합격 1명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한편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22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지원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