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단 사전교육 실시
2022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단 사전교육 실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5.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을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 -
사진설명: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단 사전교육(온라인)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521 토요일 2022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 사전교육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내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의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으로써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를 통한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단은 현장에서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 객관적인 시각으로 파악, 분석하고 제안하여 어울림마당 이용자에 대한 피드백과 신뢰성을 제고 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모니터링단원은 지역 내 청소년 4, 청소년지도자 및 전문가 3, 학부모 및 일반시민 2명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사전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Zoom)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전반적인 이해 모니터링단의 역할 활동보고서 작성법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의 개념과 목적 그리고 2022 주요내용을 통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이해하는 시간과, 계획된 질문을 통해 답을 찾아가는 활동 모니터링 과정을 습득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모니터링단원들은 어울림마당 유형에 따른 모니터링 내용, 방법 등을 인지하여 발전적인 의견을 제안할 수 있고,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 지도자 및 시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어울림마당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