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개최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개최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5.2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수(㈜디아이플로 까르뜨블랑슈외 디렉터), ‘패션디자이너와의 만남’성료
박기수 패션디자이너와의 만남, 강의 후에 단체 사진(사진제공: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기수 패션디자이너와의 만남, 강의 후에 단체 사진(사진제공: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박기수,‘패션디자이너와의 만남성료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 21() 14시부터 16시까지 세종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박기수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패션디자이너와의 만남은 평소 청소년 욕구조사를 통해 선정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으로 직업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데 목적을 두고 프로그램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강사로 초청된 박기수 디자이너(디아이플로 까르뜨블랑슈외 디렉터)는 코오롱 인더스트리 부문, 시리즈에피그램 등 이사로 재직했을 정도로 패션디자이너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디자이너이다.

박기수 디자이너는 이번 강연을 통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걸어온 과정과 노력 등 실질적으로 경험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전달했고, 강후 후에는 질문과 응답 시간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궁금했던 부분들을 실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다.

이 날 청소년들은 한 전문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구체화시키고 미래를 계획하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청소년들은 그 동안 가지고 있었던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여러 궁금증들을 나누며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 진중하게 고민하는 한편,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디자이너의 삶을 간접적으로 이해 할 수 있었고,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었다.”, “디자이너란 직업군에 알게 되었고 강의가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상담센터에서는 진로고민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뿐만 아니라 진로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를 참고하거나 청소년 전화 1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