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정책 책임질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시작돼
세종시 청소년정책 책임질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시작돼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5.15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정책을 위한 회의 진행 -
사진설명: 정책제안 의견을 내는 청소년참여위원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514 10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위원들과 본격적인 청소년 중심의 정책참여를 위하여 대면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 24명의 위원들로 최종 구성하였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지난 4월까지 비대면 회의를 진행해 왔다.

이날 회의는 제10기 청소년위원들이 코로나19(Covid-19)를 이겨내고 처음으로 대면 만남을 가지는 시간이었다. 그동안 온라인 회의로 진행했던 사안들을 다시금 돌아보고 2022년 청소년참여활동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사진설명: 2022년 활동을 다짐하는 10기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

또한 포스트잇을 활용한 브레인스토밍으로 세종 시민참여예산제에 제안할 청소년정책들을 생각해보고, 6월 달에 예정된 세종시 청소년 동아리 연합체육대회에서 청소년참여활동 홍보와 청소년정책제안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한 부스운영과 관련된 내용을 결정하였다.

회의에 참여한 청소년참여위원회 박건웅 부위원장은 “21년에는 비대면으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22년도에는 5월부터 대면으로 할 수 있어서 굉장히 기뻤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남은 활동들이 많은 기대가 되며, 이제 대면으로 만날 수 있는 만큼 더욱 좋은 정책들이 많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등 소감을 나누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청소년 시선으로 바라보는 정책들을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이라고 전했다.

문의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