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청소년활동, 우리가 함께합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청소년활동, 우리가 함께합니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5.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담당 공무원 컨설팅 진행 -
사진설명: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담당 공무원 컨설팅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511 세종특별자치시청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수련활동 신고 수리 담당 주무관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컨설팅을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는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청소년수련활동 실시계획을 지자체에 사전에 신고하도록 하고, 신고 수리된 내용을 인터넷에 공개하여 청소년 및 학부모 등 모든 사람이 쉽게 해당 정보를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제도이다.

이번 수련활동 신고제 컨설팅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92에 의거하여 숙박형 활동이나 청소년 참가인원 150명 이상 또는 위험도가 높은 청소년수련활동을 관내 청소년센터 및 영리법인 등이 수련활동 신고를 하고, 아동청소년과 담당부서에서 원활하게 신고 수리를 할 수 있도록 담당 공무원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특히 신고 처리기관인 지자체에서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의 주최자와 밀접하게 진행되는 업무인 만큼 관련 법령 및 절차, 신고수리 포털사이트 업무 매뉴얼 등 실무 중심의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www.youth.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인증제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044-864-79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