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다섯번 째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물다섯번 째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5.0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88 청소년지원단 양성 “제25기 카운슬러대학”성료
스물다섯번째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물다섯번째 카운슬러대학 수료식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1388청소년지원단 양성
25기 카운슬러대학성료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4오전 11시 한누리실에서 여성가족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제25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418부터 53일까지 3주간, 8회기로 진행된 카운슬러대학은 청소년상담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과 관내 유관기관 실무자 등 20여명이 수강했으며, 8회 교육과정 중 7회 이상 이수한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스물다섯번째 수료식은 류권옥 센터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선배 카운슬러대학 수료생으로 현재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활동하며 준비한 축하공연과 수료생 대표 소감발표로 진행했다.

수료식 이후, 조치원읍 관내 거리이동 상담을 통해 인근상점 상인과 시민들에게 1388청소년전화를 적극 홍보하는 등 위기청소년들의 울타리가 되어주기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쳤다.

한편,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지역사회 공동체에 대해 고민해보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고,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입장에서 공감도 얻고 부모-자녀관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이 시기의 청소년들을 알아가는 배움의 장이 되었고, 더 나아가 심화과정을 이수하여 세종시 위기청소년들을 위해 뜻을 함께 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카운슬러대학은 세종시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매년 실시되어 금년에 25회를 맞이했다. 관련 내용을 좀 더 알고 싶으면 문의는 기관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