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4대 김부유 회장 취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4대 김부유 회장 취임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5.02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 활성화 위해 전력 다하겠다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협의회 만들겠다
김부유 회장과 협의회 이사진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협의회 이사진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협의회)

[세종굿뉴스 최미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는 지난 26일(화) 오후 2시 세종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제4대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한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제3대 회장(2019.04.26.-2022.04.25.)에 이어 4대 회장(2022.04.26.-2025.04.25.)으로 지속 활동한다. 아울러 이날 수석부회장 서범석외 28명의 임원도 신규로 선임되어 김부유회장과 함께 제4기 협의회를 이끌어가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노종용 세종시의회 부의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시의원, 장창수 대전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세종시공동모금회 이경아 사무처장, 류철식 세종종합사회복지관 관장, 한기정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이사장 등 세종시 사회복지계 기관과 시설 단체장과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서미애 회장, 세종지역아동센터 김상이 연합회장과 김대유,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등과 김충식 시의원 예비후보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축사 및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영상 축사,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의 취임사, 사회공헌 공로패 수여 및 협의회 임원 선임증 수여, 기념촬영 등 밝은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날 공로패 수상자는 세종시의회 노종용 부의장과 서금택 시의원으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숙원 과제였던 신규 인건비 지원을 위해 예결위원회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준 공로에 대해 세종시사회복지인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수상했다.

노종용 세종시의회 부의장(사진 왼쪽)과 서금택 의원(사진 오른쪽)이 공로패 수상 후 김부유회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노종용 세종시의회 부의장(사진 왼쪽)과 서금택 의원(사진 오른쪽)이 공로패 수상 후 김부유회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제4대 김부유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지난 3년간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협의회 지원조례 등을 통해 세종시의회가 함께 복지 분야에 대해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취임식을 통해 “세종시사회복지시설·기관 단체 등의 연대를 위한 ▶가칭 세종시사회복지연대회의 를 임기내에 반드시 구성해 사회복지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보다 더 활성화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 또한 사회복지 시설기관 등과 사회복지사 등의 원활한 취업을 위해 ▶사회공헌센터 내에 취업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임원들은 축하화환 대신 약 3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에게 후원하여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제4대 회장의 취임식이 더 의미가 있는 자리였다.

초록어린이재단 박미애 세종본부장과 직원들이 김부유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초록어린이재단 박미애 세종본부장과 직원들이 김부유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

김부유 회장 대표경력 : 현)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장·사회공헌센터장   현)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 대의원   현)세종시 아동양육시설 영명보육원 운영위원장  전)연기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전)세종특별자치시출범준비위원회 위원  전)세종특별자치시의회 초대 시의원  전)세종특별자치시의회 예결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의원재임시 대표 조례로는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세종특별자치시 재능나눔 활성화 조례 ▲세종특별자치시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한 조례 ▲세종특별자치시 대한적십자사 활동지원 조례 ▲세종특별자치시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지원에 관한 조례 ▲세종특별자치시 한국자유총연맹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세종특별자치시 새마을회 지원에 관한 조례 공동발의 ▲세종시 효행 장려 및 어르신공경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 ▲세종시 청소년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대표발의 등 사회복지 관련 조례 등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